풍지판이란?
풍지판은 바람풍, 멈출지, 널판판이라는 한자로 '바람을 멈추거나 막는 판' 입니다.
창문이나, 문 틈에 들어오는 찬바람과 벌레, 먼지를 막아주는 얇은 판을 한국에서는 '풍지판'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풍지판 주요효과
- 외풍 차단 : 창문이나 문 틈으로 들어오는 찬 바람을 막아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난방비 절약 : 찬 바람 유입이 줄어들어 실내 난방 효율이 올라갑니다.
- 벌레 차단 : 여름철 모기나 해충의 진입 경로를 차단합니다.
- 미세먼지 차단 : 틈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방충망이 있는 창문 앞에 틀을 보면 구멍이나 아래 틈이 있어서 먼지나 벌레가 그 틈을 타고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 저 부분을 막아주는 판입니다.
복잡한 구조의 제품은 아니라 제가 우드락 같은 단단한 소재로 직접 만들어서 붙여보기도 했는데 사이즈가 딱 맞게 안하면 틈이 또 생겨서 소용이 없고, 지저분해 보이더라구요-
풍지판 설치방법
다이소에서도 똑같은 제품을 1천원에 판매 하는데, 저는 다른 제품 구매 하면서 배송비 아끼려고 구매 한거라서 그냥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 했어요.
종류는 되게 많은데, 일단 처음 써보는 거라서 제일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해 봤습니다.
- 제품명 : 제로원 풍지판
- windstop-board
- 구매가 : 1,200원
- 구성 : 창틀의 위, 아래가 1세트라 2세트(총4개입) 들어 있는 상품으로 창문 두 군데를 끼울 수 있어요.
- 소재 : EVA폼
- 제조국 : 한국
- 구매처 : https://smartstore.naver.com/aneathome/products/11892283003
풍지판 사용후기
설치는 너무 간단했고, 일단 물막이도 다 막았는데, 모기가 한마리씩 어디서 들어오길래 풍지판을 사용해 추가로 막았더니 이후로 모기는 본 적이 없어요 -
아주 작은 초파리는 계속 보이는 걸 보면 초파리는 아주 작아서 방충망 사이로 들어오는걸까요?
암튼 더 지켜보고 다시 후기 남겨볼게요!